본문 바로가기

매매 및 차트분석

비트코인 주식 차트 분석 - 카이노스메드, 실리콘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Agentist -똥이입니다.

금일 차트분석 해 볼 종목은 '카이노스메드'와 '실리콘투'입니다.

며칠 전 두 종목에 관해 살짝 언급드렸었습니다.

 

우선 '카이노스메드'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카이노스메드

 

카이노스메드 월봉차트

 

'카이노스메드' 월봉차트입니다. 지난 20년도 상승 이후 21년, 22년도 하락을 끝으로 상승을 할 냄새를 풍기고 있습니다.

왜 상승을 할 냄새가 풍긴다고 생각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몇 년간 하락추세를 이어오던 캔들이 22년 말부터 횡보를 했고, 올해 들어와서 거래량과 함께 캔들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1차 적으로 5개월간의 이동평균선 위에 안착해 있으며, 10개월간의 이동평균선의 1차 저항으로 약간 주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거래량을 보았을 때 의미 있다고 판단됩니다.

 

카이노스메드 주봉차트

 

'카이노스메드' 주봉차트로 보시면, 5주 이동평균선과 10주 이동평균선이 20주 이동평균선을 골든크로스 한 모습이 보이며, 급등 후 3주 동안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위 차트에서 표시해 두었지만, 1차적인 저항라인은 8,000원 부근입니다. 1차 저항라인은 2,3차 저항라인보다 얇은 매물대라고 판단되며 돌파했을 시 12,000원까지는 지수가 받쳐준다면 상승여력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이노스메드 일봉차트

 

최근 '카이노스메드'의 일봉차트입니다. 큰 거래량과 함께 120일 이평선을 돌파해 주면서 장대양봉의 중심선을 이탈하지 않는 부근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그 부근이 5,150원 부근이며 해당 가격대가 지지선 혹은 손절라인으로 보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5,500원 부근에 예전에 팔지 못했던 물량 일부가 남아있으며, 5,150 부근에 근접해 온다면 추가로 받아볼 생각입니다. (어제 매매를 했어야 했는데 개인적인 사정으로 추가매수를 못해 배가 많이 아픕니다ㅠ.ㅠ)

 

현재 대부분의 차트가 비슷합니다. 그렇지만 '카이노스메드'는 최근 여러 이슈로 인해 수급이 꾀나 들어온 것으로 생각되기에 관심종목으로 담아두고 있습니다.

 

다음은 '실리콘투'입니다.

 

실리콘투

 

실리콘투 월봉차트

'실리콘투'의 경우 상장한 지 얼마 안 된 종목이기에 월봉상으로는 알아보기 힘듭니다만, 지난달인 22년 12월에 큰 거래량이 들어오고, 윗꼬리가 생기며 마감을 했습니다. 이는, 이전에 거래를 했던 사람들의 매물대를 소화해 준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배당을 받기 위해 들어왔다가 판단할 수 있지만 그 물량은 매물대 소화량 보다 적다고 생각됩니다.

 

실리콘투 주봉차트

 

'실리콘투' 주봉차트입니다. 

큰 상승 후 다시 원래의 가격대로 되돌림 해주는 것은  저 위쪽에 개미들의 시체가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 위에 물리신 분들은 지금 속이 썩어나갈 겁니다 ㅠㅠ....

하지만 주식은 하락만 하는 것이 아닌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위에 물려계신 분들은 지금까지 기다리신 만큼 더 기다리시거나 추가매수를 통해 빠져나오시길 바랍니다.

 

'실리콘투' 주봉상으로 본다면, 현재 1차 60주 이평선을 돌파한 후 다시 원점부근으로 복귀한 후 20주 이평선을 지지받고 2차로 돌파해 준 후 60주 이평선을 지지받아 주는 모습입니다.

이는 아직 확신하기 어려운 자리입니다. 즉, 지금 매매하기에는 리스크 감수해서 손절가를 타이트하게 잡고 진입해야 합니다. 또는 분할매수로 받을 생각 하셔야 합니다.

 

주봉상으로만 두고 본다면, 다음 주에 주봉 갱신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진입을 할 것 같습니다.

 

실리콘투 일봉차트

 

'실리콘투'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9일에 실리콘투에 대해 작성을 하던 중 급상승해서 많이 당황했었습니다.

어쨌든, 19일에 급상승 후 윗꼬리를 단 모습이 보입니다. 이는 전고점인 부근에 물려있던 개미들의 물량을 소화해 낸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런 걸 보고 보통은 세력이 매집을 했다고 하는데, 저는 세력의 매집하는 구간을 잘 모르기에 그냥 쉽게 생각합니다. '오를 차트 같은데 지지만 확실하면 오르겠지.'라고 말입니다.

 

위 차트에 표시해 둔 가격대를 보시면, 2,720원 ~ 2,790원 밴드부근이 있습니다. 제가 보는 매수가격대는 해당 부근입니다.

해당가격이 과거 지지라인이기도 했기에 해당 라인까지는 한번 눌러주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 현재 실리콘투의 경우 캔들은 음봉을 계속해서 만들고 있지만 가격적으로는 양봉에 해당합니다.

이게 걱정이 되는 부분이 어찌 되었건 상승을 했다는 것인데, 거래량이 없는 상승은 좋지 않다는 겁니다.

 

혹시나 지금 매수를 할 계획이시거나 매수를 하신 분들은 조심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저의 경우 실리콘투 물량을 일부 들고 있습니다. 만약 2,790원 부근에 도달하는 무빙이 나오게 된다면 익절할로 모든 물량 정리할 것이며, 2,720원 ~ 2,790원 밴드부근에서 한 번 더 매매를 할 예정입니다. 

 

저 부근에서 매매를 하게 된다면, 손절라인은 차트에 보이는 흰색 추세라인을 이탈하는 부근입니다. 

정확한 가격대는 측정하기 어렵지만, 대략 2,650원 부근이 될 것입니다.

 

모든 차트가 그렇겠지만 언제 오를지 내릴지는 알 수 없습니다.

현재가격이 매력적이라고 생각되어 매수를 하게 되었을 때 오르면 행복하지만 떨어지면 손실을 보게 되어 죽을상이 될 것입니다. 반대로 매력적이지만 기다렸다가 눌릴 때 사야지 해서 기다리면 기다리는 걸 알고 있는지 주가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오 그때 샀어야 했는데..'라고 한탄을 하죠.

저도 수없이 많은 말들을 뱉어봤고, 후회도 했고 행복도 해봤습니다.

 

하지만 제가 겪었던 가장 기분 좋고 행복했던 것은 공부를 통해 제가 원하는 자리까지 도달해 주는 차트를 보고 매매를 했고, 매매한 종목이 상승을 통해 원하는 목표가격까지 도달했을 때 가장 행복했습니다.

이것을 한 번만 경험해 보신다면,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이고 여러분의 계좌는 점차 늘어날 것이라 확실합니다.

 

시간 없다는 핑계는 버리시고, 자신하게 하루 1시간만 투자하세요.

드라마 보는 시간, 이동하는 시간, 카톡 하는 시간 등등 조금씩만 줄이면 공부하는 건 금방입니다.

10분, 5분, 15분 등등 시간을 쪼개어 차트공부에 할애하세요. 

 

 

제가 분석한 종목은 절대 추천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차트에 대한 저의 관점을 알려드리는 것이며, 같이 공부했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하는 것입니다.

차트에 100%는 없기에 자신만의 확실한 매매법을 꼭 숙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